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내가 나를 위로할 때 - 고달픈 감정에 휘말려 셀프 힐링이 필요한 순간

    제목 : 내가 나를 위로할 때 - 고달픈 감정에 휘말려 셀프 힐링이 필요한 순간
  • 저자 : 김나위
  • 등록일 : 2018-09-10
  • 출판사 : 다연
  • 출판일 : 2018-08-07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23439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투덜대면서도 굳세게 살아내는
당신이 당신에게 보내는 위로와 응원

개인의 열정, 의지만을 강조하는 게 더 이상 어울리지 않는 시대가 되었다. 곳곳에서 부조리가 판을 치는 가운데 많은 국민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며 삶의 의욕을 잃어가고 있다. 너무도 쉽게 잇속을 챙기는 이들이 있는데, 왜 나만 죽어라 노력해야 한단 말인가! 최선을 다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진리가 부정되는 현실 앞에서 많은 이가 갈 길을 잃었다. 이제 어떻게 살아야 할까?
이 책은 당신에게 무조건 노력하라고 말하지 않는다. “내 팔자가 그렇지, 뭐!” 하고 한탄하는 당신에게 새삼 당신 자신을 소개해준다. 그리고 일깨운다. 생각보다 잘 살아내고 있다고! 불공정한 면이 많이 보이지만, 세상사의 큰 파고는 넘을 만한 크기로 오기에 능히 극복할 수 있다고! 내 힘으로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이 분명 있으니, ‘나 자신’이 있는 한 절대로 절망하지 말라고! 이제 다시 시작이다! 비관적인 전망이 난무하는 현실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이 책을 등불 삼아 당신 자신과 더불어 그 길을 나서보자.

날다 날다 지쳐 포기하고 싶을 때,
내 안의 ‘숨은 힘’을 찾아보기

호박벌은 2.5센티미터의 체구로 일주일에 1,600킬로미터를 날아다닌다. 이곳저곳 가릴 것 없이 꿀을 모으기 위해 그 한 몸 바친다. 호박벌의 몸은 매우 크고 뚱뚱한 데다 가벼워서 공기역학적으로 날기는커녕 떠 있는 것조차 불가능하다고 한다. 그래서 호박벌의 1,600킬로미터의 비행은 과학적으로는 도저히 증명하기 힘들다고 한다. 그 먼 거리를 날아다닐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 생물학자들은 말한다. 호박벌에게는 비밀이 있다고 말이다. 호박벌은 가족과 동료들에 대한 책임감으로 오랜 비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신비한 자연 현상으로 이해하기엔 풀리지 않는 의문의 답은 가족과 동료들에 대한 사랑, 헌신의 마음이었다. 한낱 미물에 지나지 않는다고만 생각하기엔 너무 대단한 생명체 아닌가.
당신도 마찬가지다. 많은 이가 이제 희망을 가지기도 지쳤다고 말한다. 날기는커녕 걸어갈 힘도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생각해보자. 정말 실낱같은 희망도 없는 것인가? 당신에겐 여전히 당신 자신이 있고, 당신 곁을 지키는 가족과 친구와 지인들이 있다. 상위 1%에 비해 가진 게 터무니없을 만큼 적어 보이지만, 분명 그들이 가지지 못한 그 어떤 것을 당신은 가지고 있다. 호박벌처럼 당신에게도 불가능한 일을 가능케 하는 힘이 있다. 혼자만을 위해서는 어림도 없던 것이 함께하는 누군가를 위해서는 가능하다. 혼자만을 위한 인생 역전, 나만을 위한 인생 역전이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인생 역전이 충분히 가능하다.
이 책은 기가 막힐 정도로 불안한 현실 속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총 3장에 걸쳐 풀어냈다. 1장은 삶의 무게에 고통스러워하는 사람들을 향한 위로의 메시지, 2장은 삶의 풍파를 견뎌내는 방법, 3장은 거친 세월 앞에서 멋지게 살아가는 방법을 담았다.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고민하는 3040세대들에게 이 책은 많은 생각 거리를 던져줄 것이고, 이를 통해 내 안의 ‘숨은 힘’을 깨우며 다시금 살아갈 용기를 북돋워줄 것이다.

저자 소개

김나위(저자) : 14년 동안 고객만족과 퍼스널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을 해온 교육훈련 전문가. 세종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고, 현재 큰나무 서비스 아카데미 대표로 있다. 수원여자대학의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대한상공회의소, 인천국제공항, KT, 국가보훈처 등에서 고객만족경영 자문위원으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김나위(저자) : 14년 동안 고객만족과 퍼스널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을 해온 교육훈련 전문가. 세종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고, 현재 큰나무 서비스 아카데미 대표로 있다. 수원여자대학의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대한상공회의소, 인천국제공항, KT, 국가보훈처 등에서 고객만족경영 자문위원으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목차

Prologue
그렇게 혼자 울지 마
넌 위로받을 자격이 충분해
천천히 가도 괜찮아
Epilogue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

희망도서 신청